본문 바로가기
감성여행(싱가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공원

by 잎 새 2018. 11. 6.

'18. 10. 29

싱가폴에서...



싱가포르 ( Singapore )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의 경제 강국으로 싱가포르 섬과 60여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수도는 싱가포르이다. 국민의 약 3/4이 중국계이고, 말레이계·인도계가 나머지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영어·중국어·말레이어·타밀어가 공용어이다.

국민들의 종교는 불교·이슬람교·그리스도교·도교·힌두교로 다양하다. 화폐 단위는 싱가포르달러(Singapore dollar/S$)이다. 섬의 2/3 가까이가 해발 15m 미만의 낮은 언덕으로 되어 있다. 날씨는 덥고 습한 기후이다. 영토의 2%만이 경작 가능한 땅이지만, 경작지의 생산성은 매우 높다.

싱가포르의 지형은 대체로 평탄하다. 낮게 굽이치는 경관 가운데 약 2/3가 해발 15m 미만의 평지이고 섬 중앙의 울퉁불퉁한 화강암 고지에 있는 최고봉 티마 산도 높이가 165m에 지나지 않는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곳은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공원으로서 영화 히트맨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사라질 위기에 처한 식물 등 여러가지 특이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고 한 가운데 큰 나무가 있는데 밤에 보면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20126월에 새롭게 오픈한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공원. ‘싱가포르까지 가서 웬 정원이냐?’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이러한 의문은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이어지는 다리에 발을 내딛는 순간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도심 속의 자연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깨끗한 초록색 녹지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잘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크게 야외 정원과 실내 온실로 구분되며 세부적으로는 플라워 돔(Flower Dome), 수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월드 오브 플랜츠(World of Plants), 베이 이스트 가든(Bay East Garden),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헤리티지 가든스(Heritage Gardens), 드래곤플라이 & 킹피셔 레이크스(Dragonfly & Kingfisher Lakes)로 나뉜다.


실외정원












 

수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거대한 나무 조형물로 꾸며진 야외 정원

최고 16층 높이의 수직 야외 정원으로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상징적 역할을 하는 곳. 보행자 도로가 있어 산책이 가능하며 야외 전망대에서는 환상적인 마리나 베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과 불빛이 켜져 이곳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준다.





































플라워 돔(Flower Dome)

 

각양각색의 꽃이 만발한 실내 정원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한 실내 정원. 지중해 및 스페인, 이탈리아 등 의 유럽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하고도 건조한 기후를 재현하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꽃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실내정원

이 곳은 바오밥나무가 무척 많고, 1000년 되었다는 올리브나무도 있다.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인공 폭포가 멋진 실내 식물원

둥근 돔 안에 조성된 실내 식물원으로, 이곳에 들어선 순간 촉촉한 물안개가 뿌려지는 모습을 볼수 있으며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열대 산악 지역의 시원하고도 습한 기후에서 자라는 신비로운 식물을 만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인공 폭포는 멋진 장관을 보여 줄 뿐 아니라 이곳의 식물들이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 곳은 마침 이 날이 청소하는 날이라고 한다.

그래서 들어가지 못했다.



'감성여행(싱가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랍 스트리트  (0) 2018.11.12
술탄 모스크  (0) 2018.11.12
플라이어  (0) 2018.11.10
머라이언 파크  (0) 2018.11.09
로얄 캐리비안 보이저호 크루즈   (0) 2018.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