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2. 31 ~ '25. 1. 4
치앙마이에서...
Chiang Mai '24 .12. 31
고도 335m의 기름진 산간 분지 중심부 근처, 차오프라야 강의 주요지류인 핑 강변에 있으며, 타이 북부지역과 미얀마에 있는 샨 주의 종교·경제·문화·교육·교통 중심지 역할을 한다.
치앙마이는 문화적으로 라오스와 강한 유대관계를 갖고 있다. 1292년 왕족의 거주지로 세워져 1558년 미얀마인들에 의해 무너질 때까지 란나 타이 왕국의 수도 역할을 했다. 1774년 시암 왕 탁신이 미얀마인들을 몰아내고 이곳을 지배하려 했으나 치앙마이는 19세기말까지 어느 정도 독립을 유지했다.
치앙마이는 타이의 수공예 중심지로도 유명하다. 타이에서 가장 유명한 불교 순례지 중 하나인 수테프 산의 경사면 1,056m 지점에 있는 프라타트도이수테프 사원을 비롯하여 프라싱 사원·체디루앙 사원 등 여러 사원들이 있다.
삼왕상
파야오 왕국, 란나 왕국, 수코타이 왕국의 왕으로 우정과 동맹을 기리기 위해 1296년 만들어 졌다..
왓 체디루앙( Wat Chedi Luang)
체디루앙 사원은 1385년에서 1401년까지 란나를 다스렸던 센무앙마(Saen Muang Ma) 왕때 건립된 불교사원으로 놋쇠 합금과 모르타르가 주재료가 되었다. 본당에는 프라 차오 아타롯(Phra Chao Attarot)불상이 자리잡고 있으며, 6월에 열리는 인타긴축제(Intakhin festival)의 중심지로 치앙마이역사의 최대 기념비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는 사원이다.
왓 프라싱
올드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Wat Phra Singh(왓 쁘라싱)
1345년 멩아리 옹조의 파유왕이 건설. 1367년 사자 모양의 프라싱 불상이 들어 와,
사원 이름도 ’사자 부처 사원‘이란 뜻.
버마가 란나를 지배했던 동안 사원은 방치되어 황폐화 되었다가 1782년에 카위라 왕이 재건.
1920년대에 복원을 시작. 2002년경에 완전 복구 되었다.
태국의 국화
골든 샤워 트리는 태국어로 ’라차프루엑(Ratchaphruek)’ 또는 ‘독쿤(Dok Khum)’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으로 불린다.
이 웅장한 낙엽수는 놀랍게도 최대 20m 까지 자랄 수 있다.
이 나무의 성장력과 아름다움은 태국의 자연 풍경에 독특한매력을 더 해 준다.
타패 게이트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한 해자가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치앙마이 올드시티에는 다섯 개의 출입문이 있다.
동쪽 문인 타패게이트로 치앙마이의 랜드마크다. 주요 축제의 행사장으로 쓰이며 주말엔 라이브 공연 등 이벤트가 많다.
주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