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여행 (아프리카-이집트)

킹스 벨리

by 잎 새 2019. 2. 26.

'19. 2. 8

이집트 룩소르에서...



이집트 ( Egypt )

세계에서 가장 오랜 문명의 역사를 가진 나라 중 하나인 이집트는 동쪽으로는 이스라엘·아카바 만·홍해와 접해 있고, 남쪽은 수단, 서쪽은 리비아, 북쪽은 지중해로 둘러싸여 있다.

이집트에는 겨울(11~ 3)과 여름(5~ 9)의 두 계절만 있다. 겨울은 서늘하고 온화하며, 여름은 일반적으로 무덥다.

이집트의 종교는 이슬람교이며, 대부분이 수니파에 속한다.

이집트는 부분적으로 자유기업을 인정하는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가진 개발도상국이며, 산업의 약 70%가 국유화되어 있다.

수도는 카이로이다. 남북길이 1,055km 남쪽 국경선에 면한 동서 최대너비는 1,250km.

이집트는, 경관의 지배적인 특징인 북류하는 나일 강에 의해 크기가 다른 극도로 건조한 두 지역으로 나뉜다.

보다 큰 사막지대인 서부 사막(앗사흐라알가르비야)은 와디(건천)가 없는 낮은 대지이며,

보다 작은 동부 사막(앗사흐라앗샤르키야)은 석회암과 사암층의 대지로 와디에 의해 널리 개척되어 있으며, 남동부에는 험준한 산들이 솟아 있다.

서부 사막보다 덜 건조한 동부 사막에는 이따금 비가 내려 몇몇 종류의 식물이 자랄 수 있는데 그중에는 타마리스크, 아카시아 및 수많은 종류의 가시관목, 작은 다육식물들, 방향성의 약초들이 있다. 나일 강 유역과 삼각주, 그리고 산재하는 오아시스들에서 이집트 농업의 거의 대부분이 이루어지며 인구의 99% 이상이 여기에 거주한다.




왕가의 계곡(vally of the king)

이집트 신왕국 파라오들의 공동 묘역이다. 투탕카멘의 유적으로 유명하다. 도굴 방지를 위해 이집트 남부에 위치해있다.

도굴을 막기 위해 피라미드를 짓지 않고 골짜기에 공동묘역을 만든 만큼 도굴 방지를 위해 수직 갱도를 만들고 관을 숨기는 등 별의 별 방법을 다 썼지만 도굴꾼들을 막을 수 없었다. 왕가의 계곡에서 도굴당하지 않은 묘는 투탕카멘 묘밖에 없었다. 그러나 벽화, 미라 등 유물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었다.





































표를 구입하고 초입에서 카메라를 맡기고 입장하라고 한다. 아니면, 사진을 찍기 위해 또 표를 구입해야 한다.

우리는 카메라를 맡겼다. 이제부터 핸폰으로 찍었는데, 핸 폰도 찍지 말라고 제지 당해서 몇 장 간신히...



































































 







'감성여행 (아프리카-이집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멤논거상  (0) 2019.02.28
메디나 알 하부신전  (0) 2019.02.28
하트셉투스 부근풍경  (0) 2019.02.27
하트셉수트  (0) 2019.02.27
룩소르  (0) 2019.02.26

댓글